꽃놀이에 입학식 ... 신종 코로나에서 수요 감소 관련 기업 한숨
도쿄 우에노 공원에 피는 벚꽃을 촬영하는 마스크 차림의 사람들. 강동구에서 산책을 찾은 70 대 부부는 "연회 자숙은 쓸쓸하지만 어쩔 수 없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확대가) 빨리 가라 주면"고 목소리를 모았다 = 15 일 오후
꽃 구경이나 입학식 등 봄의 항례 행사 관련 수요를 当て込ん이다 "봄 성수기 '에 먹구름이 끼고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의 감염 확대로 이벤트 자숙의 움직임 외에도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 외출을 삼가 소비자 행동이 정착되고 있기 때문 관련 상품이나 서비스 등을 전개하는 기업은 대목 중 하나를 잃었 셈이다. (사쿠마 修志, 만복 히로유키 데즈카 숭인)
■ 개화 선언 나섰지 만 ...
"작년 같은 기간과 비교하면 상당히 어렵다. 방일 외국인의 모습이 거의 없을 것이다." 예년 많은 꽃놀이 객으로 붐비는 우에노 공원 (도쿄도 타이토 구) 부근의 마츠자카 야 우에노 점이지만, 14 일의 사쿠라 개화 선언 후에도 손님이 좀 더에서 담당자의 말에도 힘이 없다.
예년이라면 꽃놀이 시즌 입점 객수는 보통 때의 약 3 할증. 도시락 등 식품의 매출도 20 % 정도 증가하지만 올해는 이벤트 자숙의 움직임이 확대. 11 일부터 시작된 꽃놀이 도시락을 모은 「우에노 벚꽃 축제 20 '의 매출도 둔하고 "(판매 수량) 목표도 세울 수 없다"고 목소리를 떨어 뜨린다.
도쿄의 벚꽃 명소를 둘러싼 버스 투어를 기획하는 하토 버스는 3 월 상순 시점에서 예약이 예년보다 적게 담당자는 "벚꽃의 개화 상황이 바뀌 주면"고 말했다. 프린스 호텔도 예년이라면 꽃 1 주일 전부터 길게 빼야 예약이 올해는 둔한 유지한다.
■ 졸업 · 입학식의 수요 감소
입학식 중단의 흐름을 받아 대학생과 중학생의 학부모 정장의 매출도 떨어지고있다.
신사복 전문 회사 아오야마 상사는 11 일 令和 2 년 3 월기의 실적 예상을 하향 조정, 최종 손익이 203 억엔의 적자 (기존 예상은 20 억엔 적자)의 전망이라고 발표했다. 대학 입학식이나 기업의 입사식을 앞둔 3 월은 일대 상기이지만, 중지를 결정한 대학의 증가 등을 포함시킨 것이다.
아이 졸업 · 입학식에 참석 보호자가 입는 연예인 늦은 정장도 "모든 신형 코로나의 영향과는 단언 할 수 없다지만, 발밑의 매출이 지난해에 비해 다소 저조 '(유통 대기업) 고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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